- 메타, 디지털광고 솔루션강화, 한국광고대행사 지원팀 하나로 통합 : 한국,싱가폴로 나눠진 체계를 하나로 통합. 그리고 메타광고 어워즈에 수상한 대행사 리스트..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리스트로 참고정도 하면 될 듯
https://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72
- 23년 디지털마케팅 트레드는 피지털, HVOD, 검색광고--인크로스 : 피지컬+디지털 합성어 (공간을 점유하는 디지털광고. off광고 경험을 디지털로 준다 뭐 이런 뜻), 하이브리드 VOD (구독형 subscreation + 광고형 ad-based를 합친 것), 구글 서드파티 제한에 따라 검색의 광고가 더욱 강화될 것. 그리고 인플루언서 광고... 가 주요 K라고 보고있음
https://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40
- 공유자전거, 항공기 상업광고 가능.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시행 : 항공기 전면 랩핑 가능, 공유자전거도 가능, 푸드트럭 전기사용 광고도 가능..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은 항공산업과 소상공인 지원 및 옥외광고 산업 진흥 및 경제활성화 차원
https://www.madtimes.org/news/articleView.html?idxno=15707
-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나이스평가정보 결합 데이터 출시 : 네이버가 검색 및 쇼핑 데이터에다가 나이스의 소득, 신용점수, 카드거래실적 등 140여개의 항목을 결합해 데이터의 품질을 강화했다고 함. 13일날 세미나 있음.. 네이버 GFA와 검색, 쇼핑광고 등등에서 상세한 세그가 가능해 질 듯. 네이버는 쇼핑이 아직 그냥 부킹형 상품 위주로 셋팅되어 있는데 쇼핑도 점차 개인화 시킬 듯.. 풀필먼트 사업과 더불어 택배 데이터가 결합되면,, 그야말로 데이터 공룡이 될 것 같다. 네이버 주식을 사놓을 총알만 있다면..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22164
- 2022년 한국 유튜브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는? : 구독자수 변동으로 1등은 숏박스, 2위는 너덜트.. 오사카에사는사람들TV도 7등... 와 대단하다.. 정말 숏박스와 너덜트는 실생활 경험 100% 공감대로 몰입감 쩔고, 오사카TV는 무엇보다 남주 하드캐리가... 밤에 자다가도 술이 땡기게 만드는 오사카만의 정서가 있다.. 이런거 보면 역시 컨텐츠 만고 불변의 진리가 무엇인지 왜 고전은 시대와 세대를 뛰어 넘어 오래오래 사람들의 선택을 받는지.. 비슷한 결에서 이해할 수 있다. https://hypebeast.kr/2022/12/korean-youtube-2022-top-creators-list-revealed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월 2주차 주간뉴스 (0) | 2023.01.09 |
---|---|
12월 4주차 주간뉴스 (0) | 2022.12.19 |
11월 5주차 주간 뉴스 (0) | 2022.11.28 |
11월 2주 주간 뉴스 (0) | 2022.11.07 |
9월 3주차 업계 뉴스 (2) | 2022.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