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2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신규상품 : 리워드 어플 '로또팡', 온라인 광고 플랫폼 선봬

: 쉽게 말해서 로또 했다가 꽝된 번호 ( 약 1천 만장, 500억 정도 )에 다가 다시 재당첨 기회를 제공 하는데 3번의 재추첨을 하는 과정동안 동영상광고가 노출, 광고 수익금으로 재당첨자에게 리워드를 지급하는 앱. 성인 콘텐츠다 보니 금융, 보험 카테고리 집행해 봐도 좋을 듯.


- 신규상품 : 리얼클릭 리얼스폰서

: 키워드 매칭 txt 광고. 그냥 시장에 나와 있는 여러 유사한 상품들하고 별 차이점은 없어 보이는데, 4월까지 50% 할인 프로모션이 있다고 하니 ( 최저입찰가 100원 ) 50원으로 광고 할 수 있음. 상품소개서 챙겨 놓고 확인해 봅시다.



- 모바일 약진 속, 전년 댜비 온라인 광고 16% 성장. 시장규모 약 2.5조

: 13년 온라인 광고비 약 2.5조로 추산, 전년 대비 16% 성장한 것으로 집계. 이 중 sa는 1조 3천억, da는 6천 4백억 정도. 모바일광고는 4천 8백억 정도로 집계. 네이버, 다음 13년 4q IR자료로 보면 이중 천 억 좀 넘지 않을까? 생각 됨. 

2013-온라인광고-시장규모_최종.pdf



- 네이버 '플랫폼본부' 신설, 뉴스서비스에 새바람 불까

: 뉴스, 광고, 검색 등 플랫폼 전반에 걸쳐 총괄 하는 플랫폼본부가 신설 된다고 함. 김동욱 본부장이 맡을 예정. 뉴스나 검색 제휴를 담당하던 미디어센터는 소속이 이곳으로 바뀌었다고. nbp에서 검색을 네이버로 옮기면 여기서 총괄 할 듯 함. 내년도 1월을 기점으로 어떤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요?



- 카카오톡, 네이버 제치고 인터넷 브랜드가치 1위

: 카톡이 2월들어 네이버를 제치고 인터넷 업종 브랜드 1위에 올랐음. 2위 네이버, 3위 페이스북.




- 지난해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 4160억, 전년비 93% 성장

: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모바일 광고 산업 통계 조사를 했는데 여기에 부문별로 나와 있음.. da가 2천억, sa가 1천 5백억 ( 바로 위에서 모바일 sa 예측 했었는데,, 좀 더 많이 나오네 ) 

2013년 모바일광고 산업통계 및 광고효과 조사 주요 결과.hwp



- 페이스북 왓츠앱 인수에 라인. 카톡 몸값 오른다고?

: 페이스북이 와썹을 전격 인수, 구글도 인수전에 뛰어 들었지만 장기플랜에 비전을 같이 본 페이스북과 합의. 네이버 시총이 얼마가 증발 했던 관심 없고,, 페북이 와썹을 먹었다는 건,, 이 시장에 새로운 거대 공룡의 탄생을 얘기하는 것은 물론 반대급부적으로 좀 오버하자면 우리나라만 또 갈라파고스가 되는게 아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