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덕질/물질&로드

로드바이크 입문. 후지 뉴이스트 케이 ( fuji newest k )

반응형




Conquer  your mountain

당신의 산을 정복해라



후지브랜드의 슬로건이 모든 걸 말해주는 듯 합니다.


후지브랜드는 1899년 일본의 자전거 제조 회사로 설립이 되었는데 세계에서 가장 오래 된 자전거 브랜드 중 하나 입니다. 후지 브랜드는 1970년 대에 미국 시장을 진입 하여 80년대에는 국제 경주 대회에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고 지금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유명 브랜드 입니다.


로드로 유명한 브랜드 자이언트와 메리다에 이어 대만에서 3번째로 큰 공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로드타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자이언트는 대만 브랜드로 우리나라에도 보급이 상당히 많이 된 매스티지 브랜드 입니다. 


후지는 국내에서 라이더 사망자 사건이 있었는데 그 사건에 대하는 사측의 태도나 대응이 적절치 못 하여 라이더 사이에서는 사실 그닥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는 않은 듯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매니아층도 많은 편 인데 제가 타고 있는 뉴이스트케이 모델은 입문자용으로 무난하게 추천해 줄 만한 모델입니다. 정가는 73만원 이지만 지금은 단종 되었고 현금가로 구매 한다면 55만원 내외에서 구매 할 수 있을 듯 하네요.





후지 뉴이스트케이


기본적인 스팩은 카본 포크를 기반으로 시마노 2300 구동계를 장착한 바이크 입니다. 프레임 세트는 중급 이상의 퀄을 가지고 있고 포크나 핸들바, 스탬 등 좋은 부품을 쓰고 있는 편 입니다. 하지만 자이언트 scr2나 첼로 xlr2300에 비해서는 인기가 상대적으로 낮았던 모델 입니다. 


후지 뉴이스트 모델은 상당히 클래식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슬러 올라가면 71년도부터 생산되어져 왔던 모델인데요 7~80년대 주요 모델 라인은 이렇 습니다.






71년도 모델은 이렇게 생겼군요

은/빨 데칼이 상당히 섹시합니다. 안장만 바꾸면 지금이라도 충분히 잘 팔리지 않을까요?






클래식 후지의 연도별 모델 이미지 및 내용 출처는 클래식후지닷컴을 참조 하였고, 브랜드 연혁은 월드와이드를 참고 하였습니다.


헌데 후지바이크 월드와이드 홈페이지를 찾아 보니 후지 뉴이스트 모델 중에 K 모델은 없군요. 아마도 국내에만 출시 된 모델이 아닐까 합니다. K가 한국의 약자일까요? 


타이어의 폭이 좁아 지면과의 마찰을 최소화 시켜서 속도감과 장거리 라이딩에 최적화 된 로드바이크는 안전장비가 필수입니다. 헬멧과 장갑은 항상 착용 하시고 안라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