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덕질/물질&로드

오픈워터 장비 소개

반응형

오픈워터는 일단 수력이 좀 되고 물질에 자신이 있으면 사실 딱히 장비가 필요없어도 된다.

기본적인 셩복만 착용하고 수경에 수모면 끗

 

하지만 오픈워터를 즐기는 맛 중에 하나는 감질나는 장비착용의 쏠쏠한 재미도 있겠다

 

하나하나 차근히 살펴 보자

 

 

1. 전신슈트

전신슈트는 우선 슈트 자체만으로 부력이 있기 때문에 훨씬 물에 뜨기 쉽다. 

고가의 슈트는 각 신체부위별로 물가름 패턴도 다르고 부력도 달라서 영자의 효율적인 힘배분에 일조한다.

또한 몸 전신의 체온을 유지해 주기 때문에 장거리 수영시 발생 할 수 있는 저체온증을 막아 주기도 한다.

이는 사실 역으로 체온을 계속해서 감싸고 있기 때문에 입수전에는 입고 있으면 매우 갑갑하고 덥기는 하다.

하지만 모든 장비를 통틀어 절대 간지를 제공해주는 단연코 제1 머스트 아이템이기 때문에 슈트는 포기할 수 없는 it님.

 

 

 

2. 안전부이

오픈워터는 개방된 장소에서 수영을 하므로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는 위험이 항상 있다.

발이 닿지 않는다는 심리적 부담감, 언제 생길지 모르는 이안류,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경련이나 신체적 돌발변수

또한 자기 수영 실력을 절대적으로 과신하면 안 되는 것 등등이 중요하다.

그래서 반드시 소지해야 하는 것이 안전부이가 되겠다.

안전부이는 자신의 신체를 보호해주는 것은 물론 유사시 타인의 생명까지 책임져 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아이템.

가볍게는 튜브, 안전보드, 하다못해 먹고 난 빈 페트병이나 플라스틱 우유통도 괜찮다.

허나 안전부이도 절대 간지를 내 뿜을 수 있는 it님이라 

고가의 아이템을 착용시 쓸데없는 근자감과 우월감을 가지게 할 수 있다.

 

 

 

3. 오리발

슈트와 안전부이가 must have 아이템이였다면, 오리발은 수력에 따라 선택사항이다.

오리발은 아무래도 추진력이 좋기 때문에 영자의 체력부담을 감소시켜 준다.

어지간한 실력이 아니라면 오리발 착용은 개인적으로는 권장한다.

마레스엑셀이 추진력 갑이고 오픈워터에 제격이지만 고가고 대회용에 가깝다고 볼 수 있어서,

그냥 일반 오리발 암거나 착용해도 된다

(단, 숏핀은 제외)

+추가로 핀서포트도 함께 착용하면 혹시라도 오리발이 빠질수 있는 상황을 대비 하는 것이 좋다

 

 

 

4. 오픈워터용 수경

오픈워터는 글의 도입부에서 얘기 했듯이 개방된 공간에서 물질을 하므로 시야 확보가 중요하다.

실내수영장은 각 레인 바닥에 있는 중앙선을 따라 자기 위치를 제어할 수 있는데, 

오픈워터는 직진성을 보장할 수가 없다. 그래서 전방주시를 적당히 스트로크 사이에 넣어 줘야 한다.

오픈워터 수경은 보통 넓은 시야 확보를 위해서 사이즈가 큰편이고 보통 노미러가 많다.

물론 미러도 있지만, 노미러가 좋은 듯. 헌데 스피도 펄스맥스는 복불복이 넘 심해서 비추.

조그 변색 고글이 짱인듯

 

 

 

4. 안면마스크

안면마스크는 영자의 얼굴이 햇볕에 타지 않도록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마스크다.

눈코입만 구멍이 뚤려있다. 효과가 그렇게 큰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햇빛이 강한 날에는 썬크림 효과도 없는 거 떡칠하는 것 보다 걍 맘편하게 쓰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썬크림 얼마전 소비자리포트보니까 2시간 단위로 계속 떡칠해서 바르지 않는 이상 효과 없다고 함 

물질하면 계속 물에 얼굴을 처박고 있는데 썬크림 바를바에 마스크 착용이 짱임

 

 

 

5. 센터스노클

센터스노클도 마찬가지로 선택사항인데 호흡법이 어려워서 많은 분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 하는 것은 사실인 듯 하다.

하지만 적응만 되면 훨씬 편한 것 같다 ( 삼각근 피로감을 어떻게 해결하지? )

오픈워터에 쓸거면 가급적 플라스틱 제품보다 알루미늄 제품이 좋다. 헤드브라켓도 튼튼해서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

호흡은 스피도 플라스틱이 더 좋다고 하는데,,, 내가 쓰는 투사도 충분히 괜찮은 듯

 

 

 

 

 이제... 나의 장비 공개.. ㅋㅋ

 

이 것은 안면마스크!! 착용샷!! 송정에서 다이빙하고싶다...

 

 

 

처남이 아마존에서 직구한 레스큐튜브 ㅎ.ㅎ;; 

이게 35$ 임.. 한국돈 3.5만원.. 배송비 포함 해서 6만원 정도..

근데 이거 울나라에서 사면 최소 12만원 평균 15만원 ㅡ.,ㅡ;; 

 

 

안면마스크 빼고 전체 장비 풀샷

 

 

 

 

 

 

근데 스피도 펄스맥스 수경은 개 구림... 간지는 나지만 물샘..

물샘 현상이 너무 많은 사람에게서 발생.. 내가 볼 때 구매자 중에 50%는 복불복 인 듯..

2명 한테 중고나라에서 뷰수경으로 재 판매 했다가 물 샌다고 빠꾸 먹은 아이 -_-;;

 

 

 

 

수모는 절대 간지 오르카!

하지만 오픈워터에서 수모는 가급적 밝은색을 써 주는 것이 다른 영자들의 눈에도 빨리 포착되고 단체 행동에 좋음

 

 

 

얼마전 생선으로 내무부장관이 선물해준 투사 리노 센터 스노클!

나는 한방에 호흡 텄다 후후...

참잘했어요

 

 

 

 

 

 

자... 이제 한강으로 가자..

고고

 

 

반응형

'1인덕질 > 물질&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센터스노클 장거리  (0) 2014.09.04
14년 한강수영 첫 개시  (0) 2014.08.23
투사 리노 센터스노클 사용 후기  (0) 2014.08.04
클릿달고 한강으로 Go Go  (0) 2014.06.30
클릿 두 번째 라이딩  (0) 2014.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