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9월 1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네이버 검색, 4년만에 개편 뭐가 달라졌지?

: pc 통합검색을 2010년 이후 4년 만에 개편. 좌측에 붙박이로 있던 메뉴가 상단으로 올라가면서 F형의 UI가 없어지고 스크롤다운 없이 첫 화면안에서 세로로 분할 되었음. 외부문서를 더 공정하게 노출 시켜주는 방향으로 변경 되었다고 하는데, 뭐... 별로 모르겠는데? 그린윈도 하단에 노출 되는 추천검색어, 연관검색어의 개 수가 기존 대비 6~70% 정도 줄어 들었음. 이전과 컨디션을 똑 같이 유지 했을 때 파워링크 광고 영역에서 들어 오는 유입의 변화가 없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지? 네이버SE 검색과 비교하면 됨

 

- 다음카카오 합병 승인.. 10조원대 공룡 IT기업 탄생

: 27일 오전 주총을 열고 합병계약을 공식 승인 함. 예정대로 10월 1일 출범. 합계 시가 총액은 약 10조 정도로 점쳐진 다고 ( 다음 2.2조 , 카카오 7조 )

 

- 모바일 광고 시장의 웹 시장 대체 가능성 및 성장동인에 대한 자료.. 여기저기 있던 자료를 취합해서 만들어 봄

모바일 인터넷의 성장과 유선 인터넷 대체 가능성.doc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