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9월 3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카카오, 모바일 쿠폰 B2B 시장 진출

: B2B 판매를 위한 시스템 준비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 들면서 대행사 선정에 돌입 했다고 함. 보통 기업들이 응모형 이벤트를 진행 할 때 커피나 어디 아이스크림 등을 몇 십 명에서 많게는 백 명 이상 단위까지 당첨자 규모가 작지 않기 때문에 기업 들은 모바일 쿠폰을 대량 구매 한 후 이벤트 발표에서 경품 증정 까지 요새는 전부 카톡으로 하게끔 ( 카톡 플친 유도까지 덤으로 ) 서비스를 바라보고 있다고. 옐로아이디를 출시 하면서 기업 대량 문자 시장까지 점진적으로 대체해 나가고 있으며 B시장은 11월에는 본격적으로 영업이 될 것이라고 함.

 

-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 전년 대비 92.4% 성장 ( 인포그래픽 )

 

- 단신 : 편의점 '1석 3조 빅데이터 마케팅' 강화 = 생활밀착형 스토어 편의점의 빅데이터 활용 사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