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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뉴스

8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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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감원, 금융상품 바이럴 마케팅 광고 규제 '구멍'

: 네이버 통검창에서 햇살론 (저신용, 저소득 서민을 위해 국가에서 저리로 대출해주는 상품)을 검색하면 여러 찌라시들이 나온다고 하는데 일단 10월~11월 사이에 네이버에서 론칭 할려고 작업 중인 파워콘텐츠 상품이 출시 되는 배경 중에 하나로 작용 했을 듯 하고 6월에 공정위에서도 대가성 포스팅에 대해 제재하겠다고 공지한 것도 같은 맥락일 듯.. 논란이 많이 될 듯 파워콘텐츠..



- 카톡/밴드로 모임 회비 결제까지... IT기업들, 은행 밥그릇 뺏는다

: 뱅카가 15개 은행, 9개 카드사와 제휴해서 송금 서비스를 시작 하는데 카카오페이라고 앱에 신용카드를 등록 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도 다음 달에 시작 한다고. 밴드도 마찬가지로 N빵이 라는 서비스로 밴드 안에서 신용카드를 등록 해서 회비를 납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 한다고 함. 네이버가 라인이 아니라 밴드를 선택 한 것은 국내 카톡 사용자 ( 3700만 )에 견줄만한 사용자는 라인 ( 1400만 )보다 밴드 ( 3300만 )가 많기 때문 인 것 같고 송금, 소액결제 시장을 진출하는 배경에는 금융서비스업 중에 그나마 정부의 인가 대상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이기도 하고 모바일 금융 수요가 급 팽창 하고 있어서 라고.


< 이미지 출처 : 한국경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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