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8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아마존, 온라인 광고시장서 구글에 도전장

: 아마존 스폰서드 링크라는 광고 프로그램이라고. 아마존의 방대한 회원들의 구매 DB를 이용해서 광고에 활용한다고 하는데 레콤멘드 엔진의 유사 개념으로 단순한 추천상품이 아니라 아주 정밀화 된 고객별 상품 추천 시스템이 도입 되지 않을까 함. ( 순전 내 생각 ) 아마존의 현재 광고 매출은 올해 약 1조원으로 예상. 



- 구글 IPO 10주년.. 검색업체->종합IT기업 성장

: 2004년 나스닥에 상장 할 당시 시총 230억 달러, 현재 14년 8월 기준 시총 3382억 달러 (약 345조). 이는 덴마크 GDP를 뛰어넘는 숫자. 매출은 600억 달러 순익은 130억 달러. 구글의 올해 예상 매출액은 650억 달러로 미국 기업 탑 40위 안에 들 듯. 구글이 공룡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배경에는 몇 가지가 있겠지만 공세적인 M&A를 빼놓을 수 없는데 구글이 창업이후 인수한 기업만 164개. 대표적인 유튜브와 안드로이드.. 얼마전엔 네스트 ( 애플 부사장이 창업한 회사 )도 인수



- 참여형 소셜마케팅에 들썩

: https://apps.facebook.com/membershiptglobal/?id=762614413780333  예전에 한창 유행하던 인터랙티브 영상과 비슷 함.. 매우 재밌긴 한데 이게 참여자 탐라인에 작성 시간에 맞춰서 적절히 믹스되면 더 재밌을 듯 ㅎㅎ 거기다가 이름도 나랑 비슷해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