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셜베이커스에서 제공 하는 월별 리포트..
10월 페이스북 주요 페이지 인기 차트.
페이스북 포스팅 평균 인게이지 0.36%
10월 인터렉션 1위는 마끄도나르도 슈림프버거
전체 인터렉션 18.5만
좋아요 11.1만
댓글 5.3만
공유 2.1만
인게이지 34%
역시 경품을 갖다 쏟아 붇는 방식.
좋아요 or 댓글 or 공유만 하면 응모완료.
하루 1천 명씩 3일 동안 총 3천 명 슈림프버거 제공.
슈림프버거 소가 4,200원 x 3천명 = 12,600,000원
경품비 1.26천 만원을 전체 인터렉션으로 환산해 보면..
좋아요당 114원
댓글당 238원
공유당 600원
전체 합계 68원
보통 CPL상품이 한 500원 정도 하니까 좋아요는 거의 4배의 효율.
하지만,, 실제로 슈림프버거 이벤트로 새로 획득한 신규 라이커가 얼마인지를 알아야..
아울러 해당 기간동안 코멘트볼륨, 판매량, 거래건수, 전체 버즈량, 기타 등등의 전체 활동을 하나의 타임라인으로 취합해서
각 부문별로 공통된 패턴이 있는지 찾아 내서 그 지점을 분석해야 한다
아울러 해당 지점을 분석한 후 그 패턴에 소셜미디어 활동이 영향을 미쳤는지도 검증해야 하고..
어줍잖게 소셜미디어 전문가라고 설치는 사람들이 아직도 너무 많음
버거킹처럼 가짜 팬을 걸러 낼 수는 없고
역시 그냥 돈 지랄하고 잘 포장하는게 진린듯
반응형
'국내광고& > 소셜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천하 시대? (0) | 2014.03.17 |
---|---|
소셜미디어에 버블이 있는가? (0) | 2014.03.17 |
앱솔루트 파티. 리미티드 에디션 파티의 깊은빡침 (0) | 2013.11.22 |
KB생명 페이스북 카피계정. 페이스북의 원천적 한계 (0) | 2013.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