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12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모바일 쇼핑 1위 품목은 쌀 등 신선식품

: 1월~11월까지 판매 된 모바일 상품 판매현황을 분석 한 결과 신선식품이 가장 많이 팔렸다고 함. 2위는 기저귀&분유, 3위는 가공식품. 성별로는 남성은 아웃도어가 2위, 컴퓨터 5위, 스마트폰 8위, 자전거와 헬스가 10위. 여성은 가구인테리어 5위, 출산유아 6위, 생필품 잡화 7위, 화장품 8위 라고

 

- 2014 네이버 인기검색어 결산

 

- 네이버 뉴스 검색 개편, 군소 언론에는 악재다

: 좀 내용이 읽기 어렵지만, 대체적으로 동의 하는 글. 요지는 네이버가 대량으로 찍어내는 어뷰징 기사를 막기 위한 ( 막는다기 보다는 보여 주는 것에 제한을 거는 ) 기술을 도입 했고 또 일반 뉴스 전체를 모두 모바일에서 노출시키도록 했다는 정도. 하지만 글쓴이는 네이버가 이번 개편으로 항상 특정 언론사에 편향 되어 있다는 비판에서 벗어 날 수 있는 명분을 얻었다는 것, 그리고 그럼에도 불구 하고 아직도 조중동 기사 위주로 노출 되고 있다는 점 등을 들어서 비판하고 있다. 그래도 작은 군소매체들에게 모바일에서 동등한 위치에서 기사를 노출 시킬 수 있는 환경은 만들어 진 것이니 이 부분은 긍정적으로 평가해 볼 수 있을 듯.

 

- 다음카카오 검색점유율 끝없는 추락... 5개월째 20% 밑돌아

: 네이버는 4% 성장, 구글은 절반 정도 감소.. 근데 데이터 출처가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