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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뉴스

11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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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 연내 모비일 게임 마케팅 플랫폼 출시

: 연내 모바일게임(모바일 보드게임에 한해 적용 / 내년 상반기부터 카카오게임 전체로 확대) 플랫폼을 출시 할 예정. 이 플랫폼을 이용하는 게임 업체는 배너/동영상/팝업 등 원하는 형태의 광고를 자유롭게 선택 하고 광고 콘텐츠가 노출되는 위치와 시간, 광고 진행 일정까지 직접 관리 가능

 

- IoT와 소셜커머스의 만남, 티몬 슈퍼태그 출시

: 생필품 슈퍼태그를 nfc로 장바구니에 자동으로 담게끔 하는 장보기 서비스. 안 봐서 모르겠지만 냉장고에 붙이는 자석과 같은 형태라면 항시 노출되어 있고 접근성이 좋아 편의성 측면에서는 높이 평가 할 수 있을 듯. 단 구매하는 시점에 최저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이 맞는지에 대해서 확실 하다면.

 

- 서비스 중단 수순 밟는 조인은 왜 카톡이 되지 못했나

: 이통사가 협업해서 내놓은 카톡 대항마 서비스 조인이 사업을 접는 다고 한다. 일종의 통쾌함까지 느껴지는 데 사실 조인이라는 서비스명도 대중들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도 의문. 다음의 요즘이나 네이트의 C로그처럼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는 듯.. 악플보다 무서운 무플이 바로 이런 것. 사업을 접는 이유는 서비스 출시 자체가 이미 카톡의 영향력이 지배적인 시점이라 비교가 되지 않았고 카톡은 패션이나 선물, 게임, 택시 등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하는 반면 조인은 문자 서비스만 강조 하다 보니 ( 요금제가 이미 거의 대부분 문자가 무룐데 ㅉㅉ;; ) 뭐 기타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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