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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뉴스

1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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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상품권 여니.. 맞선 선물이 왔네요

 

- 美디스플레이광고, 2016년 검색광고 추월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은 2016년 321억7천만달러에서 2019년 466억9천만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반면 검색광고 시장은 2016년 292억4천만달러에서 2019년 406억달러로 예상, 디스플레이 광고 중 배너 및 기타 항목은 2016년 133억9천만달러에서 2019년 176억8천만달러로 예측

 

- 지상파 게임광고액 2년간 51배.. 마케팅 경쟁 후끈

게임 업체들은 KBS·MBC·SBS 등 지상파 방송사에 광고비로 860억원을 썼다. KBS와 MBC 광고 판매를 대행하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SBS 미디어랩인 미디어크리에이트가 판매한 방송광고 합산 액으로 전년(2014년·192억원) 대비 4.5배

 

- 매출 3조원 시대 연 네이버 (단위 : 억원)

 

- 모바일메신저가 소셜미디어 뛰어 넘는다

지난해 3분기 기준으로 왓츠앱(9억명), QQ모바일(8억5000만명), 페이스북 메신저(7억명), 위챗(6억5000만명) 등 4대 모바일 메신저의 월간 활성이용자(MAU) 수가 약 31억명으로 25억명 수준인 페이스북과 유튜브, 트위터 등 4대 소셜 미디어의 MAU를 넘어섰다 ( 디지에코 )

 

- CJ오쇼핑 vs GS홈쇼핑

주요 홈쇼핑사들은 2015년 부진을 면치 못했다. 3분기까지 CJ오쇼핑의 영업이익은 764억원으로 전년 대비 28% 감소했으며 GS홈쇼핑의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29% 줄어든 731억원에 그쳤다. 흥국증권은 CJ오쇼핑의 2015년 영업이익이 19% 감소한 1149억원, GS홈쇼핑은 30% 줄어든 991억원에 머물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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