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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뉴스

6월 2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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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SG닷컴 고객과 쓱 광고 2탄 만든다

: 고객이 SSG 초성 `ㅅㅅㄱ`으로 만들 수 있는 단어를 SSG닷컴 홈페이지에 올리면 5개를 선정해 후속 광고 5편을 제작한다. `쓱` 광고를 만든 HS애드가 제작 단계에 참여한다. 광고 단어 채택 고객에게는 조선호텔 숙박권에서 스타벅스 기프티콘까지 다양한 선물을 제공

 

- 모바일 광고, 더욱 다양하고 비싸진다

: 네이티브, 프로그래매틱, 타깃팅 등의 증가라고.. RTB 증가.. DSP 가 성장하겠지. DSP의 근간이 되는 기술들도 보편화 될 것이고. 단순 네트워크 광고는 DSP에게 잠식 될 것이다. 더 고도화 되지 않는 이상

 

- 애플, 앱 스토어에 구독 모델과 검색 광고 도입한다

: 유료앱을 한번 구매하고 나면 이후 업데이트는 지속적으로 무료인데, 이것이 개발사 입장에서는 합리적이 않다고 보고 있고 애플 앱스토어는 이를 "구독"이라는 모델로 해결 한다고 하고 다른 버전의 앱을 내 놓으면 기존 유저는 새로운 버전의 앱을 다운 받는 걸로. 기존 개발자 수익은 70%였으나 구독으로 다운 받는 비용은 85%를 준다고 하고, 앱스토어 내에 검색광고를 도입한다고 함

 

- `카카오페이` 누른 `네이버페이`… 누적 결제건수·이용자수 `압승`

 

- 쿠팡 '소셜 딜' 접고 '오픈마켓+로켓배송'으로 바꾼다

: 쿠팡이 딜을 접고.. ( 패션카테고리제외 ) 아이템마켓과 직매입판매 로켓배송 두 개 모델로 드라이브를 걸 모양.. 판매자 미지급금 월별로 후불 결제 하면서 쥐고 있는 돈들은 그럼 어떻게 되는거? 판매 대금 지급 방식도 om 처럼 바뀌어야 하는 것 아닌가? 여하튼 쿠팡이 대형 마트를 가지고 있는 이마트한테도 가격 경쟁력을 높게 가져 가고 딜 형태를 접는 이런 혁신적인 경영방침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반갑긴 한데(?) 참 어렵다..

 

- YTN 페이스북 구독자 100배 늘어 30만명된 이유

: 시민들에게 영상 제보를 받고 그것을 컨텐츠로 가공하고 해당 컨텐츠의 인터렉션에 따라 리워드를 지급 했다고 함. 이게 반응이 폭발적. 모든 시민이 기자가 되었고, 또 실제로 기자들이 제작하는 걸 제일 싫어한다고 함.. 귀감이 됨..

 

- 인스타그램, 페북처럼 알고리즘 도입

: 더 이상 피드에 시간순서로 배치하지 않고 개개인의 관심사에 맞는 알고리즘으로 컨텐츠가 배치 된다고 함. 그럼 결국 인스타도 paid 미디어로 바뀌는 거지 페북처럼. 적용은 이번 달부터 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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