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1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모바일 만난 소셜커머스 "포털 추월"





- 소셜커머스 위메프, 고객 재구매율로 인사평가한다.

: CS파트 확장 하고 고객만족도를 지표화 해서 관리한다고,,, 예를 들자면 뭐 qa에 답변 올라가는 시간, 반품취소 낮은 딜, 클레임발생률 적은 딜 뭐 등등..  근데 왜이렇게,, 헛다리 집는 것 같을까요.. 가격경쟁력에서 각사별로 변별력이 없다면 서비스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 것은 맞긴 한데..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행동이,,, 브랜드 충성도가 생길만한 업종인가 싶네.. 짝퉁만 아니면 기왕이면 5백원이라도 더 싼곳에서 구매하는 패턴이 소셜커머스 아닌가 싶기도 하고.



- 샵N 거래액 1조원, 오픈마켓 지각 변동 일어날까

: 지각 변동 절대 안 일어남. 어머~~ 얘 너네들 가방 이쁘다 어디서 샀니?  나 옥션에서 샀어. 난 지마켓에서 샀지. 이렇게 말하는 건 봤어도 난 샵N에서 샀어~ 라고 말하는 애들이 없거든. 고객들은 네이버를 이용하는 거지 샵N이라는 쇼핑플레이스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 지마켓은 거래액이 7조, 옥션/11번가는 4~5조 안팎이라고.



- 카카오톡, PC 메신저 이용자수 1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