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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뉴스

6월 4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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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대가성 게시물표준문구 도입 의무화

 

: 공정위에서 블로거들의 상업성 콘텐츠 본문에 대가성 콘텐츠라는 것을 알리는 표준문구를 지난 18 도입한다고 발표. 09 정도에 공정위에서 같은 조치가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그때는 네이버에서도 아마 같이 협조 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때도 어길 해당 블로거 & 광고주 경고 벌금 조치가 있었으나, 시간이 흐를 수록 유명무실. 지금 조치도 여전히 탁상공론에 지나지 않을까 예상 . 파워컨텐츠라는 네이버 상품이 론칭 되면 어차피 놓고 상업적인 콘텐츠가 합법적인 광고 플랫폼안에서 비딩으로 노출 되어 테니.

 

 

2 아라, 머스 3

 

: 반려동물 시장은 소셜커머스와 상당히 궁합이 맞을 . 우선 3사가 반려동물 전용 카테고리를 신설 운영 중에 있고, 기존 쇼핑사업자들이 반려동물 시장에서 지배적인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곳도 없는 상태. 소셜커머스의 사용자층도 젊거니와 반려동물 독립몰들도 판로 개척을 위해서는 소셜커머스 시장으로 몰릴 밖에 없는 , 개인적으로는 오픈마켓이나 종합몰 보다 조금 생활밀착형 쇼핑몰에 가까운 소셜커머스의 특성이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흡수 것으로 보임

 

 

 

1

 

: 11번가가 모바일에서는 1위라고 자평하고 있는데 G마켓은 상세 data 공개하고 있지 않고  별다른 대응을 하고 있지 않아서 사실상 모바일은 비등비등하다는 것이 업계 중론. G마켓의 작년 거래액은 5.8조로 추정. 16% 모바일로 거래 ( 9200 ) . G마켓은 2012 모바일매출 3%에서 올해 4월까지 27%수준으로 늘었다고 . 계산하면 1분기에만 3900억으로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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