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6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 카카오, '모바일 쿠폰' '전자 송금' 개시 눈앞수익성 강화:

: 알고 있다시피 뱅크카톡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데 7월부터 카톡이 쿠폰사업을 직접 실시 한다고, ( 이제 자리 잡히니까 독점한다고 많이 먹은 걸로 알고 있음 )

 

 

- 네이버 “NPB광고부문 합병 속도

: 7 1일로 예정 NBP광고 부문 합병을 서두르고 있다고, 약관변경 작업이 진행 중이고 3 NBP 최휘영 대표가 사임 ( 경영고문으로 남는다고 ) 했음. 아울러서 기존에 NBP에서 검색, 배너 광고부문을 맡고 있던 직원 700명이 네이버로 흡수 예정. 요새 메이블 소식이 뜸하군요.

 

 

- “ 개발사 잡아라네이버·구글 플랫폼 경쟁 격화

: 유통의 핵심 경쟁력이 컨텐츠 자체에 있었다면 이제는 구글, 네이버, 밴드, 라인, 다음카카오 다양한 플랫폼 위주로 바뀌어 가면서 플랫폼 사업자간 주요 정책이 (수수료많이 바뀌고 있는데 네이버에서 앱을 검색하면 구글플레이를 빼버린 이유가 여기에 있음

 

 

- 단신 모음

: 4.5 돌파. 8까지 5 돌파

: 머스 규모 4, 까지  올해 14 5 규모 으로

:  규모 700.  초 34 1, 지고 어서 매체 2006 컵 수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