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7월 2주차 온라인 광고 업계 뉴스 클리핑

반응형

광고대행 나서는 NHN엔터..게임사업과 시너지는?

: NHN엔터가 NHN엔터 AD로 10여명 정도의 소규모 대행 자회사를 시작 하는데 ( 메이블 매각과는 별개 ) NHN엔터는 게임사업도 진출 하는 듯. NHN엔터가 지금까지 인수해 온 업체를 보면 고도몰, 인크루트, 티켓링크 등등 그야말로 엔터테인먼트답게 온갖 잡종 비즈니스에 문어발식으로 진출 하고 있는데 그 와중에 광고부문도 완전히 네이버가 NBP에서 가져 오면서 특히나 엔터 조직은 완전히 새롭게 튜닝 중.. 다음카카오를 견제하면서 모바일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는 조직으로 셋팅 돼는가 했더니 꼭 그것만도 아닌 듯.

 

모바일 환경 맞춰 커머스 사이트 개편 바람

: 11번가, 지마켓, 인터파크, 네이버지식쇼핑까지 모바일 서퍼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아이쇼핑"에 초점을 맞춰서 UI를 개편하고 있다고 하는데 기사 본문에서는 카드형태라고 하지만 이 UI는 사실상 핀터레스트가 도입 한 UI인데 이 UI가 모바일에서 어찌보면 표준 UI처럼 번지고 있는 듯.

 

모바일쇼핑 1조원 시대…"스마트폰이 쇼핑판도 바꿨다"

: 올 해 예상 되는 모바일 쇼핑 시장이 약 12조로, 월 1조 시장을 돌파 할 것으로 예측.

 

모바일 메신저와 SNS 영향, 음성통화 증가율 감소

: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이 14년 4월 기준 9만 172TB, 헌데 통화량은 (13, 14년 자료는 없음) 12년에 이미 11년 대비 마이너스 성장 기록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