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정위에서 블로거들의 상업성 콘텐츠 본문에 대가성 콘텐츠라는 것을 알리는 표준문구를 지난 18일 도입한다고 발표. 09년 정도에 공정위에서 똑 같은 조치가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그때는 네이버에서도 아마 같이 협조 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때도 어길 시 해당 블로거 & 광고주 경고 및 벌금 조치가 있었으나, 시간이 흐를 수록 유명무실. 지금 조치도 여전히 탁상공론에 지나지 않을까 예상 됨. 파워컨텐츠라는 네이버 상품이 론칭 되면 어차피 대 놓고 상업적인 콘텐츠가 합법적인 광고 플랫폼안에서 비딩으로 노출 되어 질 테니.
: 반려동물 시장은 소셜커머스와 상당히 궁합이 잘 맞을 듯 함. 우선 각 3사가 반려동물 전용 카테고리를 신설 운영 중에 있고, 기존 타 쇼핑사업자들이 반려동물 시장에서 지배적인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곳도 없는 상태. 소셜커머스의 사용자층도 젊거니와 반려동물 독립몰들도 판로 개척을 위해서는 소셜커머스 시장으로 몰릴 수 밖에 없는 데, 개인적으로는 오픈마켓이나 종합몰 들 보다 조금 더 생활밀착형 쇼핑몰에 가까운 소셜커머스의 특성이 반려동물 카테고리를 잘 흡수 할 것으로 보임
: 11번가가 모바일에서는 1위라고 자평하고 있는데 G마켓은 상세 data를 공개하고 있지 않고 별다른 대응을 하고 있지 않아서 사실상 모바일은 비등비등하다는 것이 업계 중론. G마켓의 작년 거래액은 약 5.8조로 추정. 그 중 16%가 모바일로 거래 ( 9200억 ) 됨. G마켓은 2012년 모바일매출 3%에서 올해 4월까지 27%수준으로 늘었다고 함. 계산하면 올 1분기에만 3900억으로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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