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뉴스

9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반응형

- VOD/동영상마다 따라붙는 광고.. 시청자는 불만, 정부는 팔짱

: SMR이 가지고 있는 공중파 및 CJ 등 8개 채널의 영상에 15초짜리 광고영상이 필수로 붙은 것. 유튭에 대항한다고 자기들끼리 연대 했지만 결국 소비자는 15초짜리 광고 봐주는데 생기는 데이터 사용료를 생각해 보면, 소비자는 자기 돈 지불하면서 광고도 봐주고 있는 셈. 30초에 160원 꼴이라고 하니 15초면 80원씩 비용을 지불하는 셈. 뭔가 상당히 불합리한 구조.


- 네이버, 모바일 과금방식 변경.. 통화 연결 떄만 광고비 정산

: 비즈캐처 사용 광고주 대상 CPR ( cost per ring ) 방식의 과금으로 전화 연결이 발생 할 때만 비용을 물린다고 함. 비즈캐처는 소상공인들이 주로 대상이 될 수 있는데 성과에만 비용을 책정하는 방식이다보니 가장 합리적일 수는 있겠음.. 클릭당 과금을 집계한 다음 익일 콜이 발생하지 않은 클릭을 차감하는 방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