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대체적으로 전체 맥락에 동의 함.. 40억 뷰라는 숫자를 깊게 들여다보면 드러나는 수치 이면에 더 중요한 가치가 있을 수도 있음. 예컨대 모바일은 기본적으로 다른 미디어와 동시에 소비 될 수 있으므로 모바일 동영상은 띄엄띄엄 시청 될 수가 있고 원치도 않는 자동 재생이나 본영상 앞에 삽입되어 강제로 몇 초 이상 재생 되는 것 들이 섞여 있기 때문. 그래서 뷰라는 숫자와 함께 동시에 고려 되어야 하는 것이 재생시간 등이 있을 수 있는데, 더 많은 데이터들과 함께 측정 하려는 노력이 필요 하다는 업계 지식인들의 의견.
- 지난해 유통된 게임 중 99.7%가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
:2015 연감에서 2014년 국내에 등급분류되어 유통된 게임물은 총 52만1355건으로 전년 대비 37.2%(14만1383건) 증가했는데, 이 중에 51만9931건(99.7%)가 모바일 오픈마켓 게임물인 것으로 확인 된다고..
이것이 신의 한 수가 될 지, 아니면 망조의 신호탄이 될지는 지켜 봐야 할 ….
반응형
'주간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0) | 2015.10.26 |
---|---|
10월 3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0) | 2015.10.19 |
10월 1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0) | 2015.10.05 |
9월 5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0) | 2015.09.30 |
9월 4주차 온라인 업계동향 뉴스 클리핑 (0) | 2015.09.21 |